Blog Content

    티스토리 뷰

    [건강빵 시크릿] 2주차 - 쌀아몬드크림꽈배기밤빵 , 크랜베리초코쿠키


    Instagram @seulbeen



    안녕하세요!

    건강빵 시크릿 2주차 과정에서는

    쌀아몬드크림꽈배기밤빵과, 크랜베리초코쿠키를 만들었어요 :)






    쌀아몬드크림꽈배기밤빵

    쌀강력분, 설탕, 소금, 드라이이스트, 우유, 물을 3분동안 믹싱하고, 버터를 넣고 7분정도 믹싱합니다.

    적당한 크기로 분할해서 둥글린 후 반죽을 발효해줍니다.

    밀대로 넓게 펴준 후 아몬드크림을 넓게 펴 바른 후,

    그 위로 밤이나 여러가지 토핑류를 올려주고 3등분으로 포개 접어요.

    그 후 칼로 등분해서 썰어 끝을 잡고 꽈배기 모양을 만들어준 후 2차 발효 과정을 거치고 오븐에 구워줍니다.


    달달함 : ★★☆☆☆

    칼로리 걱정 : ★★★☆☆

    다시 만들어볼 의사 : ★★★★☆

    총평가 : ★★★☆☆



    크랜베리초코쿠키

    가루류는 체쳐서 둔 후, 버터는 크림화를 해줍니다.

    크림화한 버터에 설탕, 소금을 섞어주고, 노른자->흰자 순으로 나누어 섞어줍니다.

    여기에 체친 가루류를 함께 섞어준 후 레몬쥬스, 아몬드, 크랜베리, 초코칩, 피스타치오 등등.. 토핑류를 다져서 반죽해줍니다.

    반죽을 밀대로 밀어 자르고 팬닝해줍니다.

    팬닝 후 오븐에 구워줍니다.


    달달함 : ★★★☆☆

    칼로리 걱정 : ★★★★☆

    다시 만들어볼 의사 : ★★★★★

    총평가 : ★★★★☆




    ​​​​​​​




    쌀아몬드크림꽈배기밤빵은,

    쌀로 만들어서 그런지

    보통 빵보다 담백한 맛이었어요.

    개인적으로 제가 좋아하는 빵 스타일이었어요.

    퍽퍽하다고 느낄 수도 있는 맛이지만,

    저는 스콘처럼 담백하고 그 빵의 본연의 맛을 잘 느낄 수 있는 빵을 좋아하기도 하거든요.








    크랜베리초코쿠키는

    많이 달지는 않은 쿠키맛!

    저는 너무 단맛이 강한 디저트는 그렇게 좋아하지 않아요.

    물론, 당이 좀 떨어질 때는

    한두입은 먹는 정도지만

    뭐랄까, 너무 인위적인 맛인 것 같아서

    즐겨찾진 않아요.



    하지만 이 크랜베리 쿠키는

    수제쿠키답게

    적당한 단맛과 홈메이드 특유의 식감이 함께 어우러져

    정말 맛있었어요.







    ​​​​​​




    예쁘게 만들어서

    지인들에게 나누어주니

    너무나 좋아라 하네요.

    제가 만든 빵을 맛있게 먹는 모습을 보면

    이맛에 베이킹하는구나- 싶어요.










    Instagram @seulbeen






    Comments